모델 한혜진/사진=MBC 보이는 라디오
모델 한혜진/사진=MBC 보이는 라디오
모델 한혜진이 최근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던 20주년 누드화보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한혜진은 22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최근 패션 매거진에 공개했던 누드 화보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슈가 될 줄 예상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며 "B매거진에서 제 20주년을 기념해 제안을 해줬다"고 누드 화보 촬영에 나선 계기를 전했다.

한혜진은 "2~3달 전부터 화보를 위해 벌크업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며 "그때부터 두 달 동안 미친듯이 먹으며 살을 찌웠다. 많이 먹기 위해 일찍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먹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그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 계획적인 음식 섭취였다고 말했다. 한혜진은 "몰아서 먹으면 안 되고 시간 간격으로 섭취를 해야 근육이 늘어난다. 너무 힘들었다"고 화보를 위한 남다른 노력을 강조했다.

이어 "B 매거진에서 제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안하셨다. 특수 분장용 검정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을 했는데 잘 안 지워지더라"라고 밝혔다.

한혜진은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해서 아이리무버 10통을 사왔다. 물티슈와 수건에 (아이리무버를) 적셔서 지웠다”며 “그런데도 안 지워져서 촬영용 가운을 입고 집으로 돌아왔다. 서서 샤워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바닥에 주저앉아 몸을 닦았다"라고 덧붙였다.

김정호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