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관광청 ‘알로하TV’ 전격 오픈

하와이 관광청, 유튜브 '알로하TV' 개설
하와이 관광청이 하와이 현지 축제와 이벤트는 물론 관광소식을 전하는 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로하 TV’를 개설했다.

알로하 TV는 호텔 및 투어, 떠오르는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하와이 전통 문화, 하와이 스타일의 생활 방식, 여행 시 안전 주의사항 등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영상 콘텐츠로 제작,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개국 기념 영상으로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인 ‘걸즈 트립 투 하와이(Girls Trip to Hawaii)’라는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여행 매거진 트래블러와 공동 기획한 이번 영상은 유명 유튜버 ‘유스뷰티’와 ‘선민’이 오아후와 카우아이 섬의 대표 관광 지역, 레스토랑, 핫플레이스 및 쇼핑 장소 등을 직접 방문해 친구끼리 떠나는 하와이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개국 기념 오픈 기념 이벤트도 마련된다. 알로하 TV는 오는 17일까지 총 35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권, 백화점 상품권, 하와이 관광청 제작 굿즈 등을 경품으로 주는 ‘알로하 TV 구독 인증 이벤트’를 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알로하 TV’를 검색 후 접속해 채널 구독을 한 뒤 업로드된 첫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