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취업, 직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정철상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발행


2019년을 한 달 앞둔 대한민국에서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일까.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은 물론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도 '구직'에 목말라하고 있다. 경제 저성장이 이어지면서 좋은 일자리 구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사회 초년생, 어른이 되어서도 진로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진로 해법을 제시한 신간이 나왔다. <대한민국 진로백서>(정철상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발행)는 진로 고민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답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정철상 지음 … 취업과 진로의 '해답'













































대한민국 진로백서는 진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설명과 풍부한 자료로 의문을 풀어준다.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가면, 불확실한 미래와 진로에 대해 자신만의 답을 찾을 수 있다. 저자 정철상 씨는 "학업, 취업, 직업의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정철상 씨는 봉제직공, 직업군인, 외신부 기자, 기술영업, 해외마케팅, 채용전문가, 경영자, 교수, 작가, 강연가 등 다양한 삶을 살아왔다. 청춘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한 커리어코치를 직업으로 하고 있다. 강사, 작가,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젊은이들에게 꿈과 진로 방향을 제시해 관련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