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여행은…인터파크 '맞춤검색' 서비스
인터파크투어가 원하는 조건의 여행 상품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맞춤검색’ 서비스를 내놨다. 여행 시기와 지역, 가격은 물론 동반자 유무와 유형, 원하는 테마 등에 따라 최적의 여행상품을 추천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사용자가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고 상품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거나 비교하지 않아도 돼 시간과 노력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맞춤검색 서비스는 ‘누구와’ ‘언제’ ‘어디로’ ‘가격’ ‘테마’ 등 다섯 가지 검색 항목으로 나뉜다. 여행 동반자 유무와 유형을 선택하는 ‘누구와’는 혼자, 가족, 유아동반, 커플, 단체 중 선택할 수 있다. 시기는 월과 일 단위, 지역은 국내와 해외, 가격은 최저 3만원 이하부터 검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테마 항목은 인생샷 찍기 좋은, 지름신이 오는 등 이색 테마부터 일정과 가이드, 만족도, 온천·마사지, 액티비티, 자연·힐링, 교통수단, 접근성 등 총 17가지 항목으로 구성했다.

민나례 인터파크 인프라기획팀 과장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검색 과정을 줄이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조건은 세분화했다”며 “앞으로도 검색 서비스 이용자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