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 센스지수 높여주는 선물리스트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한 주 앞으로 다가왔다. 긴 연휴가 시작되기 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줄 선물 리스트 역시 고민인 시기다. 명절은 이것저것 소비되는 비용이 늘어나는 기간. 고향에 방문하는 이들에게는 교통비부터 시작해 부모님께 드릴 용돈, 식비 등 평소보다 커지는 지출로 주머니 사정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그렇다고 해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제격인 선물을 무시할 순 없는 상황. 정성과 비용 두 가지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명절 맞이 가격과 성능을 모두 잡는, 주는 이와 받는 이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스마트한 선물 리스트를 추려봤다.

>> 건강 지킴이 자양강장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상사나 은사, 부모님에게는 건강지킴이를 자처하는 자양강장제를 선물하는 건 어떨까. 비타민 등이나 기타 영양제는 이미 복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고 개개인별 원하는 기능에 따른 제품을 복용해야 하므로 남녀노소 기력 회복을 위해 무난하게 접할 수 있는 자양강장제가 적절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자양강장제 중 명절에 선물하기 적합한 고급 제품은 한림제약의 호르반. 구하기 힘든 약재인 녹용 유효성분 루론딘, 살모사 추출성분 반비틴크, 로얄젤리, 비타민B군 등의 영양소가 복합 처방된 제제로 허약체질이거나 만성피로, 병중이나 병후의 회복기 환자, 갱년기 장애 환자에 효과가 높다.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서 엄격한 임상시험을 거쳐 효과가 입증된 자양강장제로 마음을 전하는 선물에 제격.

>> 명절 느끼한 음식 날려줄 산뜻한 티(tea)

명절에는 전, 송편, 고기 등 기름기 있고 자극적인 음식을 다량 섭취하게 된다. 이런 때에는 산뜻하게 기름기를 날려 보내줄 차가 절실하게 그리워지기 마련. 명절에 누적된 기름기를 한 번에 날려버릴 산뜻한 티 선물로 센스지수를 높여보는 것도 좋다.

다양한 티를 선보이는 전문 브랜드 오설록에서는 선물용으로도 적합한 세트를 내놔 눈길을 끈다. 티 입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차를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티 컬렉션은 명절 선물로도 적합하다.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친구나 연인, 친척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 까칠한 피부를 관리 해 줄 코스메틱 선물

추석으로 접어들면서 날씨는 점점 더 추워지고 쌀쌀한 날씨 탓에 피부 역시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십상이다. 온 가족이 둘러앉는 명절을 맞아 튼튼하고 맑은 피부를 선보이고 싶은 이들에게는 건조한 피부를 관리해 줄 코스메틱을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해 볼 것.

록시땅은 순하게 피부를 다스리는 수분, 보습 라인을 특징으로 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록시땅에서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선물 리스트로 시어 라이트 컴포팅 크림 세트를 꼽을 수 있다. 환절기를 맞아 건조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다스릴 수 있는 컴포팅 크림을 주력으로 하는 세트로 같은 라인의 클렌징 오일과 크림 샘플이 함께 구성돼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