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비상] 약해진 솔릭…경기북부에 30∼80㎜ 비
24일 제19호 태풍 '솔릭'이 전남 해안에 상륙한 뒤 세력이 약해지면서 경기북부는 24일 오전 5시 현재 예상보다 적은 비가 내리고 바람도 강하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오전 3시를 기해 태풍주의보가 발효돼 각 지방자치단체는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한 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경기북부는 석축붕괴 등을 우려해 파주와 가평 등 일부 주민이 대피한 것 외에 별다른 태풍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5시 현재 경기북부지역은 의정부 8.0㎜, 고양 6.5㎜, 남양주 5.5㎜, 포천 4.0㎜, 동두천 3.4㎜ 등 10㎜ 이하의 비가 내렸다.

기상청은 경기북부에 오후까지 30∼80㎜의 비가 더 내린 뒤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며 서서히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낮까지 초당 최대순간풍속 2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경기북부는 비·바람이 아직 강하지 않은 상태나 태풍의 영향권에 있는 만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소형'으로 약화한 솔릭은 오전 3시 전주 남남동쪽 30㎞ 부근을 통과했으며 대전, 충주 부근을 지나 시속 30∼40㎞의 빠른 속도로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보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