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정동하

가수 정동하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 출연한다.

정동하가 케이윌, 윤형렬, 윤공주, 차지연, 마이클리와 함께 한국어 버전 개막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제작 마스트엔터테인먼트)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뮤지컬에서 정동하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극 중 화자이자 파리의 음유시인 그랭구와르 역으로 무대에 오른다. 파워풀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로 ‘그랭구와르’의 대표곡인 대성당의 시대와 달을 자신만의 폭발력과 섬세함으로 완벽하게 강약을 조절하며 캐릭터를 소화해 낸 정동하가 마이클리와 서로 다른 매력의 ‘그랭구와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매혹적인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중심으로 그녀를 사랑하는 세 남자를 통해 다양한 인간 군상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은 프랑스 대표 뮤지컬이다. 또한 1998년 프랑스 초연 이후 전 세계 1,200만명 이상이 관람한 프랑스 뮤지컬의 전설로 일컬어지는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2016년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신기원을 세운 스테디 셀러 흥행작으로 불리는 대작이다.

특히, 정동하가 출연 소식을 알려 더욱 화제를 모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올해로 한국어 라이선스 개막 10주년을 맞는 만큼 주요 배역의 캐스팅 라인업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를 대표하는 정동하, 윤형렬, 케이윌, 윤공주, 마이클리, 민영기, 최민철 등을 필두로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하는 차지연, 유지, 고은성, 장지후 등 뉴 캐스트들이 합류하여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일 이번 시즌은 가창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배우들이 뭉쳐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정동하가 출연하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오는 6월 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할 예정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