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은 어렵다고? 뮤지컬 <햄릿:얼라이브> 객석 점유율 90% 웃돌며 성료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이 국내 첫 창작뮤지컬로 제작되며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햄릿:얼라이브>(제작: CJ E&M)가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작년 11월 23일 개막 이후 두 달 간 공연된 뮤지컬 <햄릿:얼라이브>는 고전이 어렵고 무겁다는 편견을 깨고 총 5만5천 관객 동원, 평균 객석점유율 90%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Alive'가 붙은 제목처럼 무대 위에서 다시 살아난 뮤지컬 <햄릿:얼라이브>는 ‘햄릿’의 원작을 충실히 따라가며 고전과 모던함을 조합하여 보다 쉽게 관객들과 소통하는 작품으로 완성시켰다.

400년 넘은 원작의 웅장한 재탄생은 뮤지컬에 진한 생명을 불어넣은 작곡가 김경육의 탁월한 음악성으로 빛을 발했다. 심금을 울리는 심오한 뮤지컬 넘버들은 월드클래스 뮤지컬배우 홍광호의 압도적 연기와 가창력과 만났으며, 2017 서울 스타라이트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있었던 넘버 ‘사느냐 죽느냐’의 최초 공개 때부터 있었던 뜨거운 반응이 마지막 공연까지 이어져 갔다.

가혹한 운명의 한가운데서 고뇌를 노래하는 ‘햄릿’ 역에 홍광호와 고은성, 선왕을 독살하고 왕좌를 차지하며 욕망과 광기로 폭주하는 ‘클로디어스’ 역에 양준모와 임현수, 비운의 왕비이자 햄릿의 어머니 ‘거트루드’ 역에 김선영과 문혜원, 햄릿의 연인으로 순수한 영혼의 소녀 ‘오필리어’ 역에 정재은이 열연을 펼쳤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