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리포트(KBS1 밤 12시)=''세계를 감동시킨 프리마 발레리나 강수진'' 그는 제9회 KBS 해외동포상 예술부문을 수상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댄스잡지인 댄스 매거진의 표지모델로 등장하기도 했다.

지독한 연습벌레인 강수진,그녀의 무용에 대한 열정을 살펴본다.

□여인천하(SBS 오후 9시55분)=정윤겸은 난정에게 명심보감을 선물하지만 이를 시샘한 옥련에 의해 책은 아궁이에 던져진다.

나중에 정윤겸이 책을 가져오라고 하자 난정은 실수로 책을 불태웠다고 말한다.

정윤겸은 아들 정렴의 책을 다시 주지만 책을 가지고 나오던 중 정렴에게 들켜버린다.

한편 중전의 몸 상태가 좋지 않아 걱정하던 중종은 중전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세친구(MBC 오후 10시55분)=연홍은 다훈과 저녁식사나 함께 하려고 찾아간다.

하지만 다훈은 박은혜 간호사의 환심을 사느라 정신이 없고 화가 난 연홍은 전에 약속했던 대로 다훈의 월급 봉투를 빼앗아 버린다.

생활비가 궁해진 다훈은 연홍의 일을 도와주고 용돈을 얻어 쓰는 등 비참한 생활을 한다.

자신의 신세가 훈련받은 개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 다훈은 결국 연홍에게 따지기 위해 그녀의 집으로 쳐들어간다.

□애니토피아(EBS 오후 9시20분)=찰흙 같은 점성이 있는 소재의 인형을 조금씩 움직여 촬영하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양대 산맥이랄 수 있는 영국의 아드만 스튜디오와 미국의 윌 빈튼의 작품 세계를 비교한다.

월 빈튼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는 말을 만든 주인공이며 ''윌레스와 그로밋''을 만든 아드만 스튜디오는 대표적인 클레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