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학수를 만나고 나오는 길에 사무실앞에서 여경을 만나는 수철.그녀의 취미가 PC게임이라는 얘기를 듣고 다음에 꼭 함께 게임을 해보자며 헤어진다.

찬미는 돈을 잃어버리고도 정신을 못차리는 수철에게 학수의 회사에 취직할 것을 권한다.

한편 승리는 유경으로 이름을 바꾸며 경빈은 승리의 방에서 처음으로 생모 영숙의 사진을 본다.


<>생방송 퀴즈가 좋다(MBC 오후 4시40분)=역대 출연했던 퀴즈의 달인 10명이 출연,최종 승자를 가린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며 첫 라운드에서는 모두 주관식 스피드 퀴즈로 4명의 승자를 가린다.

2라운드에서는 4명이 다시 두팀으로 나뉘어 객관식 15문제를 풀며 승자팀 2명이 최종 3라운드에서 승부를 가려 퀴즈 왕중왕에 오른다.

<>호기심 천국(SBS 오후 4시50분)=올 한해 동안 방송된 내용 가운데 시청자들이 뽑은 잊지 못할 명장면들을 되돌아본다.

국내 산부인과계의 권위자들이 적극 추천한 "생명의 신비"에서는 여성의 뱃속에서 아기가 탄생하기까지의 경이로운 과정을 보여준다.

또 세계 각지의 최고 문화산업현장을 소개하는 "베스트 하우스"에서는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스위스-삐아제" 최고의 토탈 브랜드 "프랑스-샤넬"등을 소개한다.

<>천만이상 가족의 새해소망(EBS 오후 10시)=이산가족인 남한의 김홍렬 할아버지가 지난 6월 남북이산가족 상봉으로 가족을 만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동생 김경렬 할아버지를 맞이하기위해 선물 가방을 꾸리는 장면부터 2박3일간의 상봉일정 그리고 상봉 후의 느낌을 차분히 카메라에 담았다.

인민군 의용군징집명령 앞에서 형은 동생을 위해서,동생은 형을 위해 자원해야했던 사연 등 이산가족의 아픔을 다시한번 되돌아본다.

<>송년특집 2000 연예파일(KBS2 오후 4시35분)=백지영 비디오파문,CF로 뜬 신예스타들,영화 JSA와 드라마 가을동화.2000년 연계가를 가요계 광고계 영화계 방송계 등 4개 분야로 나눠 정리한다.

각 부문별로 톱스타들을 패널로 초청해 이야기를 들어본다.

가요부문은 유승준,엄정화가 출연하며 가을동화의 두 주인공 송혜교와 송승헌이 방송계 총결산의 패널로 출연,못다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태조 왕건(KBS1 오후 10시)=갑작스럽게 조회를 소집한 궁예는 자신의 관심법으로 현재 벌어지고 있는 모든 일들을 꿰뚫어보고 있음을 주지시킨다.

조회자리에서 한 신료가 마른기침을 하자 궁예는 그 자리에서 철퇴로 쳐죽이고 이를 본 신료들은 경악을 금치못한다.

신하들은 궁예의 변화을 두고 수근거린다.

궁예의 폭력적인 통치방식에 신료들도 따르지 않을 수 없지만 백성들의 원성은 날이 갈수록 높아만 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