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는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일 밝혔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신한제7호스팩과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 소멸합병 방식을 통한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이번 상장 예심 통과를 시작으로, 제반 준비 및 증권신고서 제출을 통해 상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2012년 설립된 코어라인소프트는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3차원(3D)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 분석 관련 제품을 가지고 있다. 폐암, 만성폐쇄성 폐 질환, 심혈관 질환의 검진 솔루션을 확보했다. 타사의 흉부영상 AI 판독 솔루션은 대부분 2차원(2D)인 엑스레이 사진 기반이다.

코어라인소프트 2017년부터 국내 국립암센터 국가폐암검진사업의 단독 사업자로 선정돼 7년째 운영 중이다. 독일 폐암 검진 프로젝트(HANSE), 유럽연합(EU)이 주관하고 6개국이 참여한 폐암검진 프로젝트(4ITLR), 이탈리아 폐암 검진 프로젝트(ILSP) 등을 연달아 수주하며 글로벌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업체는 간질성 폐 이상, 대동맥류 분석, 골밀도 평가, 지방간, 폐색전증 등 영역을 확장하는 데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저선량 흉부 CT에서 이상병변들을 동시에 발견하기 위해서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상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글로벌 시장을 확장해서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