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코딩랩스
사진=인코딩랩스
웹3 인큐베이션 전문 기업 인코딩랩스(Encoding Labs)는 클레이튼(KLAY) 생태계에 새롭게 합류한다고 6일 밝혔다.

인코딩랩스는 앞으로 클레이튼 메인넷 산하의 국내 최초 인큐베이션 파트너로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 협력하게 된다.

인코딩랩스는 '국내 대표 웹3 서비스 인큐베이터'를 목표로 올해 설립됐다. 초기 단계의 블록체인 서비스가 블록체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까지의 과정 전반을 지원하며 대형 자산운용사,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로펌, 정부기관 출신의 업계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블록체인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분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발자를 위한 오피스 공간 제공 및 세미나,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주요 메인넷과 디앱(DApp)의 서비스가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파트너 참여를 계기로 인코딩랩스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 메타버스 1.0, NFT(대체불가토큰) 2.0, DeFi(탈중앙화금융) 3.0 등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웹3 서비스 성장을 위해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사가 보유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초기 팀빌딩부터 비즈니스 모델 리뷰, 마케팅 전략 및 기술 지원, 투자 유치, 글로벌 파트너십 연계까지 단계적 성장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서비스의 편의성 증가 및 서비스 대중화에 중점을 두고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코딩랩스 관계자는 "클레이튼의 성장을 위한 국내 첫 인큐베이션 파트너로서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획을 그을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가 출시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