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 사진 제공=아이큐어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 사진 제공=아이큐어
아이큐어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 진단키트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를 국내 기업 복지몰인 현대이지웰, SK 베네피아, 이제너두에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았다. 아이큐어에 따르면 지속적인 4차 대유행으로 인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 및 기관, 학교 등에서도 자가검사키트의 사용량이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큐어는 더욱 많은 기업에서 자체적인 정기 방역점검이 진행되도록 국내 기업의 복지몰에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를 공급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이큐어 관계자는 “급증한 수요에 발 맞춰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공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아이큐어와 기업 복지몰에 본격 진출하며 국민들의 코로나19 방역에 조금 더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했다.

현대이지웰은 1900개 고객사와 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SK앰앤서비스의 베네피아는 약 3700개의 고객사와 약 100만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제너두는 1400개 기업 고객사 및 170만명 회원을 보유 중이다.

박인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