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사진 제공=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연구개발(R&D)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투자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부산시와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4만5000㎡ 규모로 R&D 센터를 건립한다. 항체치료제 및 신종 감염병 백신 기술 개발을 위해서다. 이를 위해 5년간 1억5200만 달러(약 1680억원)을 투자한다.

회사는 석박사급 195명을 포함한 209명의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그중 지역 인재를 절반 이상 채용한다. 채용형 인턴십도 운영하게 된다.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지역 대학 및 바이오벤처, 우수 연구자와 협업하며 동반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양해각서(MOU) 체결식은 18일 진행된다.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부회장, 장충모 한국토지주택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회장은 싱가포르 본사에서 화상 연결을 통해 함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바이오산업 성장과 바이오벤처 창업이 확산되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 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됐다. 7개의 차세대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과 17개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및 항체신약 신약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인 ‘HD201'은 유럽 임상 3상을 완료하고 유럽의약품청(EMA)의 판매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