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독거 어르신에 마음나눔 꾸러미 전달/사진제공=LG헬로비전
가정의 달 맞아 독거 어르신에 마음나눔 꾸러미 전달/사진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 어르신에게 신선한 제철 농산물 꾸러미를 증정한다고 6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농가지원 캠페인도 마련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달에 더 큰 정서적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독거 어르신에게 온정을 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마음나눔 꾸러미’ 증정 대상은 4개 지역방송(SO)을 거점으로 독거 어르신 450가정이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제철 농산물을 비롯한 식료품과 방역 물품으로 구성됐다. LG헬로비전은 서울 양천구, 경북 영주시, 경남 밀양시, 충남 서산시 소재 복지센터와 연계해 전달한할 계획이다. 지역경제 활성화 ‘동네가게 함께가게’ 캠페인도 함께 연계해 진행한다.

임직원이 함께하는 농가지원 캠페인도 마련했다. LG헬로비전과 밀양시가 함께 준비한 신선한 지역 농특산물 꾸러미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농가 지원 효과를 배가함과 동시에, 임직원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농산물 꾸러미로 가족들에게 정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SR팀 팀장은 “지역 농산물과 소상공인 상품으로 꾸민 선물로 독거 어르신들이 한결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실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마음나눔 꾸러미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지역 소상공인, 농가, 취약계층을 아우르는 LG헬로비전만의 지원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