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의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의 CRM 소프트웨어 및 약국 보안프로그램 서비스는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케어랩스의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의 CRM 소프트웨어 및 약국 보안프로그램 서비스는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케어랩스는 국내 1위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2018년 상장됐다. 사업 분야는 크게 병의원 정보 및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굿닥’과 성형, 미용 정보 커뮤니티 플랫폼 ‘바비톡’, 의료계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메디잡’ 개발 및 운영하는 미디어플랫폼,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디지털마케팅, 헬스케어 CRM 소프트웨어, 약국보안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하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굿닥’

굿닥은 국내 의료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누구나 쉽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된 앱이다. 현재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4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전국적으로 100여 개 의료기관이 굿닥 원격진료 지원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굿닥 원격진료 지원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관과 환자들은 온라인에서 모든 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원격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모아볼 수 있고, 전화진료 받기, 처방전 요청하기, 수납하기 등 필수 기능 4가지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병의원의 예약 및 접수, 상담 요청, 대기 순서 알림메시지 서비스까지 가능한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의료기관 방문을 꺼리는 영유아 부모 및 만성 질환자의 수요가 매우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향후 결제, 전자처방전 발급, 약국으로 자동전송, 결제, 실손보험 간편 청구까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성형&미용 정보공유 앱 ‘바비톡’

바비톡은 국내 1위 성형&미용 정보앱이다. 성형 정보 앱 분야에서 최다 회원 수인 36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바비톡은 성형과 미용 시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정보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실질적인 경험담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큰 장점이다. 타 경쟁업체 대비 약 40% 더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커뮤니티에는 하루 평균 유저 게시물 2500개가 작성되며, 댓글은 약 1만2900개에 이른다. 많은 유저들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가 정보의 신뢰도로 이어지고 있다. 향후 해외로 수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의료계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메디잡’

메디잡은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코디네이터, 약사 등 다양한 의료계 종사자를 위한 종합 온라인 커뮤니티다. 의료업계에서의 이직이나 취업을 고민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채용절차를 경험한 회원들의 생생한 면접 후기, 병원 종사자들의 급여 정보, 근무 환경 리뷰 등 다양한 정보 교환 시스템을 제공한다. 업계 종사자들 간의 다양한 정보 교환 시스템을 플랫폼화하고, 동시에 직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창구 마련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코스닥] 케어랩스,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바비톡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