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국가 인적자원 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직원에게 인프라 공사 관리 등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상현실(VR) 안전 체험도 새로 도입했다.  KT 제공
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국가 인적자원 개발 컨소시엄’ 사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직원에게 인프라 공사 관리 등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상현실(VR) 안전 체험도 새로 도입했다. KT 제공
KT는 중소기업 직원에게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국가 인적자원 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수료생이 누적 9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대기업이 보유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직원을 교육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KT는 보유한 강사, 시설 등을 활용해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인프라 공사 관리, 안전 관리 등 현장수요 기반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 중이다. 2003년부터 올해로 18년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기업 250개사 620명 직원이 대상이다.

가상현실(VR) 안전체험도 새롭게 도입했다. 교육생들에게 사전 지급한 교육용 키트를 통해 VR로 통신주 추락, 감전 등 돌발적 위험 상황을 실제와 비슷하게 체험하고 대처하도록 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