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world(BTS 월드) /사진 =  넷마블 제공
BTS world(BTS 월드) /사진 = 넷마블 제공
넷마블의 상반기 마지막 야심작인 BTS월드가 176개국에 동시 출시됐다.

26일 넷마블은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한 BTS월드를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176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이와함께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함께 부른 타이틀곡 하트비트(BTS WORLD OST)를 게임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BTS월드는 방탄소년단을 소재로 해 화제가 된 작품으로 방탄소년단 주요 팬층인 소녀들의 힘을 받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 멤버들을 모아 이들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를 메인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을 성공으로 이끄는 메인 스토리와 각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도 있다. 회사 측은 이용자를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BTS World'는 1만여 장의 사진과 100여 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문자 메시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감 콘텐츠도 제공한다.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고 제작사 넷마블 측은 설명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