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 대표 올해 첫 대외활동은 '인재영입'
구광모 ㈜LG 대표가 올해 첫 대외행보를 인재 발굴로 시작했다.

㈜LG 는 지난 13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테크 컨퍼런스’ 구광모 대표가 직접 참석했다고14일 밝혔다.

2012년 시작된 LG 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R&D 인력 유치를 위해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LG의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다. 올해는 인공지능, 올레드, 신소재 재료, 자동차부품, 배터리,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기술분야의 석·박사 과정 인재 350여명이 참석했다.

현장을 찾은 구광모 대표는 이들과 만찬을 함께하며 전공 분야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가 하면, 40여개 테이블을 돌면서 참석자들과 인사하는 등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기술에 대한 LG의 신념과 인재 영입 의지를 강하게 표현했다.

구 대표는 “작년 하반기 LG 대표로 부임하고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이곳 사이언스파크이고, 사무실을 벗어나서 가장 자주 방문한 곳도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R&D 현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사회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LG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기술이 중요하다는 믿음이 있고, 그를 위해 최고의 R&D 인재육성과 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곳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LG의 R&D 공간에서 최고 인재들이 미래 기술을 선도하며, 꿈을 이루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LG가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을 만드는 일에 여러분의 꿈과 열정을 더해 주기 바란다”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대표가 사이언스파크를 소개하고 LG전자 CTO인 박일평 사장이 LG의 핵심 R&D 활동에 대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