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크립토 서베이 결과 발표
"투자자가 가장 기대하는 가상화폐는 '리플(XRP)'"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 결과를 30일 공개했다.

이번 서베이는 코인원에 상장된 암호화폐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 정도를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코인원은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해당 암호화폐에 대해 궁금한 점 등에 대해 응답받았다.

코인원 이용자들이 꼽은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로는 리플(22.9%)이 선정됐다. 최근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이 해외송금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됨에 따라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더리움(18.7%)과 비트코인(15.2%)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코인원 원화마켓 및 BTC마켓에 상장된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인원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 33명을 추첨해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로 선정된 암호화폐 리플(XRP)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 서베이 결과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위권 암호화폐들에 대한 밋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이번 서베이 결과에서 투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인원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와 소통하며 더 나은 거래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암호화폐' 서베이는 코인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27일까지 약 열흘간 진행됐으며, 설문조사에는 약 2200여 명의 코인원 이용자들이 참여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