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의 케이팝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는 2일 오리지널 웹예능 '댄스워(DANCE WAR)' 첫 방송에서 아이돌 그룹 댄스 담당 8명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들을 배경으로 댄스 대결을 펼치는 모습을 공개하고 전세계 팬 투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댄스워는 케이팝 남자 아이돌 그룹에서 댄스 담당으로 활약하는 8인이 마스크로 정체를 숨기고, 오직 댄스 실력만으로 경연하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2일 오후 6시 원더케이 공식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트위터, 웨이보)과 멜론, 카카오톡 방송탭, 포털 다음 연예탭을 통해 첫 방송된다.

이날 공개되는 1라운드는 글로벌 최고의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FAKE LOVE’와 ‘불타오르네’가 경연의 미션곡으로 등장한다. 8인의 출연자가 각각의 곡으로 4명씩 팀을 이루고 팀간 대결을 펼친다.

또 전세계 케이팝 팬들은 팀과 개인별 투표로 승자를 직접 결정할 수 있다. 5일 오전 11시까지 방송이 올라오는 채널 모두에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원더케이의 하반기 야심작인 댄스워는 2일 1라운드를 시작으로 10월 동안 매주 수요일 본편 대결 영상 및 참여 아티스트를 유추할 수 있는 힌트 영상을 공개하며, 탈락자 및 우승자 발표 영상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올라올 예정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