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내츄럴,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페트형 음료 내놔
제약회사 휴온스의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이 건강기능성 음료 시리즈 ‘이너셋 허니부쉬’의 깔라만시맛 페트형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음료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휴온스의 특허물질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과 비타민C가 풍부한 ‘깔라만시’가 들었다. 이들 물질은 피부 건강을 근본적으로 좋게 해어주는 ‘이너뷰티’ 효과가 있다는 게 휴온스내츄럴 측의 설명이다.

앞서 휴온스내츄럴은 이 음료의 170mL 파우치형을 내놨다. 이번에 여름철을 맞아 340mL 페트형으로 용량을 크게 늘린 제품을 내놓은 것. 한 병을 다 마셔도 55㎉에 불과해 여름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온스내츄럴은 이 음료를 이마트 및 올리브영에서 판다. 리조트, 워터파크, 골프장 등 야외 레저·스포츠 시설로도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휴온스가 개발한 천연물 유래 생리활성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개별 인정’(건강기능식품의 효능 인정)을 받았다.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자라는 꽃으로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무기질이 많아 건강 허브티로 많이 활용된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