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텍스·컨텐츠박스 소개 '블록체인 밋업' 8일 개최
블록체인 프로젝트 콜텍스(Cortex)와 컨텐츠박스(ContentBox)를 소개하는 밋업(meet up)이 8일 한화생명보험빌딩 드림플러스에서 열린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기업 블록72(Block72)가 블록체인 업체를 소개하는 행사. 실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 필요성을 느끼는 분야와 해당 분야에서 변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업계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콜텍스는 인공지능(AI) 자율신경 블록체인 시스템이다. 스마트 콘트랙트 위에 AI 및 머신러닝(기계학습) 모델링을 추가한 프로젝트로 2014년부터 채굴을 시작한 엔지니어들로 구성됐다. 비트메인, FBG 캐피털, GBIC 등 유명 크립토 펀드(가상화폐 투자펀드)의 투자를 받은 실력 있는 팀으로 꼽힌다.

콘텐츠박스는 영상·음악·팟캐스트 등 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을 적용, 중간자 수수료를 없애 콘텐츠 제공자와 소비자의 효익 증대를 목표로 한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캐스트박스의 리버스 ICO(이미 기업공개를 통해 자금을 확보한 대기업이나 벤처캐피탈을 통해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이 암호화폐를 공개하는 것) 프로젝트다. 2016년 구글 플레이 선정 ‘탑 트레이딩 앱’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밋업에서 콜텍스와 컨텐츠박스는 AI 및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기존 블록체인 밋업과 달리 프로젝트 설명과 함께 업계·학계 관계자들이 토론 패널로 참석해 관심을 끈다.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고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