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양문형 냉장고, 영국·포르투갈서 호평
LG전자의 양문형 냉장고가 유럽 주요 시장의 비영리 소비자 단체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GSL360ICEV)는 최근 영국의 저명한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양문형 냉장고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이번 평가에서 80점대 점수를 획득한 상위 3개 제품 중 유일한 양문형 냉장고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성능을 인정받았다.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온도 유지 성능 등 9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

또한 포르투갈의 소비자 전문지 <데코 프로테스테(Deco-Proteste)>에서도 양문형 냉장고 가운데 평가 1위를 차지했다. 10개 평가 항목 중 △냉각/냉동 속도 △에너지 효율 △소음 등 7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총점은 85점을 획득해 역대 양문형 냉장고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올해 초 독일의 3대 소비자 잡지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Emporio Test Magazine)>, 스페인의 <오씨유(OCU)>,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등 다른 유럽 주요 국가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냉장고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하고 있다. LG전자가 2001년 세계 최초로 냉장고에 적용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 대비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높고 소음은 적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올해 연말까지 1도어, 업소용 냉장고와 같은 일부 모델을 제외한 모든 제품에 탑재할 계획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