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만 최대 항공사 중화항공의 한 여객기에서 일본인 여성 승객이 승무원에게 고함을 지르는 등 난동을 피워 결국 기내에서 쫓겨났다.

5일 FNN프라임·FLASH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10시께 일본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출발한 대만행 중화항공 CI111 여객기 기내에서 사건이 발생했다.

이륙 전 탑승객인 일본인 여성은 갑자기 고함을 지르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승객이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는 이 일본인 여성이 승무원에게 “일본어 할 줄 알아? 여기는 아직 일본이야”라고 소리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여성은 (일본어로) 물을 가져다 달라고 했으나 승무원이 일어를 알아듣지 못하자 화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이 여성은 대만 승무원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자 영어로 “당신은 무슨 말을 하는 건가. 당신은 중국어밖에 할 줄 모르나”라며 “나는 일본인인데 중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을 것 같나. 일본어로 말해달라”고 말했다.

또 다른 승무원이 상황을 수습하고자 나섰지만, 이 승객은 “최악의 경험”이라며 계속 분노를 표출했다.

이에 승무원은 “소리 지르지 말아달라”고 부탁했고 다른 승객들도 제지했지만, 이 여성은 막무가내였다. 그는 자신의 자리로 돌아와서도 일본어로 “쓰레기 같은 X”, “돼지 같은 X”이라고 말했다.

결국 항공사 측은 “비행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며 해당 승객을 기내에서 내리도록 조치했다. 이 여성은 일본 경찰에 의해 연행됐다.

한편, 해당 소동으로 비행기는 당초 후쿠오카 공항에서 오전 10시50분 이륙해 오후 12시40분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출발 시간이 40분이나 지연돼 승객들 모두가 불편을 겪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