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해당 영상 캡처
사진 = 해당 영상 캡처
중국의 춘제 전날 80대 시어머니에게 몽둥이를 휘두른 며느리와 이를 말리지 않고 지켜만 본 아들의 영상이 온라인에 퍼져 전 세계 네티즌의 공분이 쏟아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는 ‘섣달그믐날 83세 시어머니를 몽둥이로 때린 며느리’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물이 게재됐다.

공개된 동영상은 후난성 융저우시 농촌의 한 가정집 문 앞에서 젊은 여성이 노인을 향해 몽둥이를 휘두르는 모습으로 몽둥이에 머리를 맞은 노인이 땅바닥에 주저앉는 장면까지 고스란히 찍혔다.

자신을 피해자의 손자라고 밝힌 작성자는 “춘제 하루 전날 밤, 폭죽을 터뜨리기 위해 내가 집을 비운 사이에 일어난 상황으로 가해자는 아버지의 셋째 부인”이라고 폭로했다.

작성자는 "할머니와 함께 살던 계모가 할머니에게 집을 나가라고 요구했고, 집 밖으로 쫓겨난 할머니에게 계속 삿대질하며 욕설하다 담장에 세워둔 몽둥이를 들어 할머니를 때렸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또 아버지가 폭행을 말리기는 했지만, 땅바닥에 주저앉아 있는 할머니를 돕기는커녕 발로 찬 뒤 계모와 함께 자리를 떴다고 분노했다.

작성자는 "할머니는 머리에 피가 낭자했고 10여 바늘을 꿰맨 뒤 입원했으나 상태가 좋지 않다. 계모와 타협할 마음이 전혀 없다"고 호소했다.

소식을 접한 중국 네티즌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해당 영상을 공유하며 가해자를 엄벌에 처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