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의 한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3일(현지시간) AP,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덴마크 경찰은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위치한 쇼핑몰 필즈에서 오후 늦은 시각 총격 사건이 발생해 3 명이 사망했으며 부상자 가운데 3명은 중태라고 밝혔다.

덴마크 경찰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사건 직후 체포된 22세의 덴마크 남성을 용의자로 지목했다. 이어 테러를 배제할 수 없으며 단독 범행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지 매체는 사람들이 쇼핑몰에서 달아나는 가운데 중무장 경찰이 주변에 있는 사진을 보도했다.

목격자들은 첫 번째 총소리가 들렸을 때 100명이 넘는 사람이 출구 쪽으로 급히 도망쳤으며 일부는 울면서 상점들에 숨기도 했다고 현지 매체에 전했다.


한 목격자는 쇼핑몰 내 옷 가게에 가족과 함께 있을 때 3∼4번의 탕탕 소리를 들었다면서 마치 옆에 있는 상점에서 총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AP통신은 "이런 총격은 덴마크에서 드문 일"이라고 언급했다.

덴마크의 한 방송사는 용의자가 반바지에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소총으로 보이는 물체를 오른손에 든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해당 쇼핑몰에서 1.6㎞가량 떨어진 한 콘서트장에서는 이날 오후 8시 영국 가수 해리 스타일스의 공연이 예정돼 있었다. 콘서트 주최 측은 로이터에 경찰과 긴밀하게 논의 뒤 콘서트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 세계 최고 도로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를 맞아 덴마크 프레데릭 왕세자가 주최하기로 한 왕실 리셉션 역시 취소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