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여친 "AI로 공산주의"…누리꾼 "남친 허튼소리 따라하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여자친구인 가수 그라임스는 “인공지능(AI)은 공산주의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주장했다. 누리꾼들은 황당한 주장이라며 비난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식스 등에 따르면 그라임스는 자신이 나오는 틱톡 동영상을 통해 "공산주의자들을 위한 제안이 있다"며 "제가 아는 대부분의 공산주의자는 AI의 열렬한 팬이 아니지만, AI는 실제로 공산주의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헀다.

이어 "올바르게 사용되기만 한다면 AI는 실제로도 이론적으로도 풍요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며 "아무도 일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 도달할 수 있고 모든 사람에게 편안한 삶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이 영상은 틱톡에서 2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다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부정적이었다. 특히 한 누리꾼은 머스크가 오락가락하는 트윗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가격을 뒤흔든 걸 빗대 “그라임스가 허튼소리를 잘 하는 남자친구의 능력을 채택했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미국 좌파 진영 언론단체인 '미디어 매터스 포 아메리카'의 수석연구원 올리비아 리틀은 "웃기지 말라. (그라임스는)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건가"라며 "내가 억만장자(머스크)와 사귀고 있다면 입을 다문 채 공산주의로 가는 실현 가능한 길로 AI를 선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보다 17살 어린 그라임스는 2018년부터 머스크와 교제했다.

한경우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