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미국을 방문할 예정인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16일 도쿄 신주쿠의 한 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내달 미국을 방문할 예정인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16일 도쿄 신주쿠의 한 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다음 달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을 위한 미국을 방문하는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16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스가 총리는 도쿄 신주쿠 한 의료기관을 찾아 취재진이 지켜보는 가운데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

백신 접종 후 스가 총리는 기자들과 인터뷰에서 "미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양국 간 코로나 대책에 만전을 기하는 차원에서 접종하게 됐다"며 "아플 줄 알았는데 그렇게 아프지도 않고 스무드(원활)하게 끝낼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스가 총리는 "모든 국민에게 하루빨리 (백신 접종이) 이뤄지도록 해야겠다고 통감했다"고 일본 국민에게 접종을 다시 한 번 권고했다.

올해 72세인 스가 총리는 당초 4월부터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접종이 시작되면 백신을 맞을 방침이었다. 하지만 다음달 초 미국을 방문할 계획에 따라 접종을 앞당겼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스가 총리는 내달 8일 출국해 9일(미국 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회담하고 10일 귀국하는 일정을 놓고 조율 중이다.

한편, 화이자 백신은 3주 간격으로 한 차례 더 접종해야된다. 스가 총리는 미국으로 가기 직전 2차 접종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