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라질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우파 SNS '팔러' 가입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우소나루 가족·측근들 작년부터 팔러 합류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지지자들에게 우파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팔러'(Parler) 가입을 촉구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통해 지지자들에게 "인스타그램을 떠나 팔러로 옮겨오라"고 말했다.

    팔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자들이 트위터 등 다른 SNS 서비스 이용이 금지되자 대체 수단으로 사용하는 앱이다.

    보우소나루 대통령과 장남 플라비우 상원의원, 차남 카를루스 리우데자네이루 시의원, 삼남 에두아르두 하원의원 등 세 아들, 측근들은 지난해 7월께부터 팔러를 이용하고 있다.

    팔러는 2018년에 만들어진 SNS 플랫폼으로 트위터와 거의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공격적인 콘텐츠에 대한 규제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우파 SNS '팔러' 가입 촉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일 갈등 격화에 '정기 여객선'도 운항 중단…"서비스 재개 시기 미정"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둘러싼 중일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양국을 오가는 국제여객선 운항이 중단됐다. 일본과 중국 문화교류의 상징인 감진에서 이름을 따온...

    2. 2

      도쿄까지 흔들린 日아오모리현 7.5강진…주민 9만 명 대피 명령 [HK영상]

      8일 밤 11시 15분쯤 일본 혼슈 동쪽 끝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규모 7.5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처음 지진 규모를 7.2로 발표했다가 7.6으로 한 차례 수정했으며, 최...

    3. 3

      트럼프 사위도 '참전'…'쩐의 전쟁'된 워너 인수 2차전

      미국 미디어·콘텐츠 기업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파라마운트)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워너브러더스)에 대한 적대적 인수·합병(M&A) 시도를 선언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맏사위 재러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