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세계 주요 이슈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전해드립니다

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알잘딱깔센' 뉴스래빗에서 세계 주요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이용주 크리에이터와 함께 진행하는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다는 신조어처럼 '알잘딱깔센', 이슈 속 꼭 알아야 할 키워드를 뽑아 쉽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알잘딱깔센'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알잘딱깔센] 제주도보다 2배 큰 #빙산 충돌 위기
▽▽PLAY▽▽ 알잘딱깔센


제주도 2배 크기의 빙산이 남극에서 떨어져나와 남대서양 연안을 표류하고 있습니다. 2017년 남극 라르센C빙붕에서 떨어져 나온 이 빙산의 이름은 'A68a'입니다. 현재 이 빙산은 남대서양 영국령 사우스조지아섬으로 접근하고 있죠. 영국 해군은 'A68a'가 이달 사우스조지아섬과 충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빙산의 크기는 길이 약150km, 너비 약48km입니다. 전체 모습은 위성사진으로만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크죠. 세계에서 가장 큰 빙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빙산이 섬을 지나쳐가면 다행이지만 충돌하게 된다면 펭귄과 물개 등 섬에 서식하는 동물들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섬에서 바다로 사냥을 나가는 길이 막혀버리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용주 크리에이터였습니다.
[알잘딱깔센] 제주도보다 2배 큰 #빙산 충돌 위기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이용주 크리에이터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