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강진으로 1주일간 이 지역 숙박 취소 인원이 50만명에 달하며 피해액이 100억엔(약 1천7억원)에 달한다고 아사히신문이 13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여관협회 홋카이도지부 연락회는 지진으로 인한 1주일간 피해가 이같이 추산된다고 밝혔다.

홋카이도에선 관광시즌인 가을을 맞았지만, 이번 지진으로 각종 이벤트가 중지되거나 연기돼 피해 규모는 이보다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日 홋카이도 강진에 50만명 숙박 취소… "1000억원 피해"
홋카이도관광진흥기구의 세키하라 요시히로(堰八義博) 회장은 "숙박 취소는 50만명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여관협회 홋카이도지부 연락회의 하마노 고지(浜野浩二) 회장 등 관광 관련 단체 대표들은 이날 오전 홋카이도청을 방문한 집권 자민당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정조회장에게 현지 상황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홋카이도에 따르면 2017년도 이 지역 관광객은 사상 최다인 5천610만명으로 이 중 외국인이 279만명이었다.

하마노 회장은 "이번 지진으로 (그간의) 관광 진흥 노력이 허사가 될지도 모른다"며 "특히 외국인에게 '홋카이도는 위험하다'는 소문이 계속 퍼지고 있다"면서 "안전하다는 점을 전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삿포로시 오도리(大通)공원에서 매년 200만명이 참가했던 가을축제는 지난 7일 개막될 예정이었지만 오는 15일로 연기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