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철강 업황 개선돼 2분기 실적 회복될 것"-현대차
현대차증권은 8일 POSCO홀딩스의 주가에 대해 철강 시황 개선, 리튬 가치 상승에 힘입어 주가가 우상향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47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현욱 연구원은 "철강 판매량 증가, 철강 가격 상승세로 인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2분기 철강 판매량 추정치는 845만t으로 작년 4분기 754만t에 비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분기 글로벌 철강 가격이 상승해 POSCO홀딩스의 2분기 판가도 오를 것"이라며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수출가격 인상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POSCO홀딩스의 수출 비중은 40%다.

현대차증권은 POSCO홀딩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0조763억원, 1조2751억원으로 추정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39% 감소한 수치다. 다만 전 분기에 비해 4%, 8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중국 철강 가격이 올해 2분기 들어 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감산의 영향으로 하반기 중국과 서구 주요 지역의 철강 시황이 나아질 것"이라며 "POSCO홀딩스는 리튬생산 능력을 현재 10만t에서 2030년 30만t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리튬 부문의 가치가 기업 가치에 추가로 반영될 여지가 있기 때문에 POSCO홀딩스 주가는 중기적으로 우상향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