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김 의원 사건, 제2의 바다이야기"
국민의힘이 김남국 의원의 거액 코인 보유 의혹을 겨냥해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을 발족한 가운데, 이번 사안을 "국민을 상대로 한 제2의 바다이야기"로 규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김성원 조사단장은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서 "1차 회의 결과, 이 코인 게이트에 대해 조사단에서는 '국민을 상대로 한 제2의 바다이야기'라고 규정짓고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각 분야 재야의 고수들을 모시고 좀더 자세하고 투명하게 풀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단장은 "코인을 자진신고하는 건 양당 원내지도부가 협상이 진행 중"이라며 "원내지도부에서 합의했을 때 인사혁신처에서 가상자산에 대한 재산신고 부분은 평가와 등록을 어떻게 하는지 실무적으로 준비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간사를 맡은 윤창현 위원은 위메이드, 빗썸, 업비트, 서울남부지검 등 현장 방문을 예고하며 "김 의원이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에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데 저희들은 이 부분에 대해 다시 거꾸로 우리 입장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실하게 조사하겠다"고 언급했다.

김희곤 위원은 "대선 당시 게임업체 코인 로비 의혹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를 위한 계좌추적이 필수"라며 "검찰 계좌추적 이 이뤄지면 P2E 업계 로비 자금이 있었는지 여부, 그 자금이 당시 대선 자금으로 관리 사용됐는지 여부, 또 수익 얻는 과정에서 미공개 정보 등을 활용한 불법 거래가 있었는지, 그게 이해충돌인지, 의혹이 낱낱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