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이르면 내달 국내 상륙하면서 관련주가 급등했다.

6일 하인크코리아는 29.92% 상승한 838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최근 애플리케이션이나 키오스크를 거치지 않고 QR코드나 근거리 무선통신(NFC) 등으로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간편결제 플랫폼 '바로다'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KG모빌리언스도 13.24% 급등한 7270원에 거래를 마쳤다. KG모빌리언스는 신용카드와 가맹점을 연결해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다.

이 외에도 NFC 유심칩을 제조하는 이루온(5.05%), 가맹점과 카드사를 연결하는 부가통신사업자인 한국정보통신(3.93%), 금융데이터 사업업체인 NICE(2.60%) 등도 강세를 나타냈다.

이들 기업의 주가가 강세를 나타낸 것은 금융당국이 애플페이 서비스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3일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등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 해석 등을 고려한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르면 내달 애플페이가 국내서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을 포기하면서 다른 카드사들도 애플페이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애플페이는 2014년 출시된 후 7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해 결제 규모 기준 전세계 2위 사업자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