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치랩스
블록체인 기술 업체 해치랩스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와 기업용 가상자산(암호화폐) 관리와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팬시(FNCY)'에 기업용 가산자산 지갑 솔루션 '헤네시스'를 제공하고 투자사의 가상자산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관∙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헤네시스는 기업자산관리용 원스톱 플랫폼으로 8개의 메인넷을 지원해 기업 내부의 가상자산을 통합적으로 관리를 지원한다. 이체 한도, 출금 승인, 권한 분리, 세계·회무 처리 등이 가능하며 현재 약 3조원 상당의 자산을 보관 중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팬시는 넷마블에프엔씨의 자회사인 메타버스월드가 운영하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이다. 웹3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최적화된 블록체인이다.

김상훈 메타버스월드 대표는 "헤네시스 도입으로 팬시의 보안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앞으로도 신뢰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헤네시스를 통해 팬시 생태계 내 기업 파트너사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웹3 성장과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맺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