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로봇에 꽂힌 초고수들, 뉴로메카 집중 매수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협동로봇 관련주 뉴로메카,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집중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로봇에 꽂힌 초고수들, 뉴로메카 집중 매수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16일 오전 10시까지 뉴로메카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뉴로메카는 설립 초부터 협동로봇 상용화의 기반기술과 제품기술 등의 원천
기술을 확보에 힘써온 회사다. 업계에 따르면 협동로봇 이외에도 딥러닝 비전솔루션, 협동로봇에 자율이동성
을 제공하는 자율이동로봇 플랫폼, 고속, 고정밀 델타로봇 등 다양한 로봇제품등을 자체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최근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 민·군겸용기술개발사업인 '우주 잔해물 포획을 위한 전개형 및 로봇팔형 탑재체 기술개발' 사업에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실제 이날 오전에만 주가가 10% 넘게 급등했다. 삼성이 택한 로봇회사로 알려진 레인보우로보틱스도 순매수 4위에 포함됐다.

순매수 2위는 중국인 방문객 유입시 반등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인 파라다이스가 차지했다. 일본인 관광객만으로 실적을 방어해온 파라다이스가 하반기부터 차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게 증권가 분석이다.

이 밖에도 POSCO홀딩스, 오스템임플란트 등이 순매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마켓PRO]로봇에 꽂힌 초고수들, 뉴로메카 집중 매수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