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의 포트폴리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처럼 KDB산업은행이 보유한 지분을 민간에 매각할 가능성이 있는 을 대거 사들이고 있다. 지난 26일 지분 매각 성사 소식이 전해져 주가가 급등했던 대우조선은 대거 파는 중이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매매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7일 증시 개장 이후 오전 10시까지 HMM을 두 번째로 많이 순매수했다.
[마켓PRO] "다음 민영화는?"…초고수들, 대우조선 팔고 HMM 사들여
이 종목은 민영화 기대감에 따라 전일 대비 주가 상승률이 장중 한 때 11.02%에 달하기도 했다. 앞서 한화그룹으로의 매각이 성사됐다는 소식이 전날 전해진 뒤 대우조선해양도 급등해 직전 거래일 대비 13.41% 높은 2만49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하지만 대우조선은 이날 증시에서 급락세를 보이며 전날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더 큰 폭으로 하락하는 중이다. 고수들도 이날 오전 10시 현재 대우조선해양을 가장 큰 규모로 순매도하고 있다.

고수들이 오전 10시까지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이었다. 중국에서의 아이폰14시리즈 판매가 시작된 지난 16일 이후 사흘동안의 판매량이 아이폰13 출시 때보다 10.5% 적었다는 분석이 나온 탓에 LG이노텍이 급락하자 고수들은 저가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LG이노텍은 애플에 아이폰용 카메라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고수들이 세 번째로 많이 사들인 은 전날 장 마감 이후 물적분할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한 영향으로 이날 오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 도 고수들의 순매수 규모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카나리아바이오는 난소암 치료제 후보물질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 3상을 계속 진행해도 될지 여부를 평가하는 DSMB(Data Safety Monitoring Board) 심의에서 계속 진행을 권고 받았다고 전날 밝힌 뒤 이틀째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면 고수들은 대우조선해양 외에도 , , , 순으로 많이 순매도했다.
[마켓PRO] "다음 민영화는?"…초고수들, 대우조선 팔고 HMM 사들여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