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켓PRO] 최대주주 바뀌나…초고수들, WI 집중매수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22일 오전 WI를 집중적으로 사들이고 있다. 최대주주 변경 가능성에 베팅한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최대주주 바뀌나…초고수들, WI 집중매수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2일 오전 10시까지 WI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WI가 최근 운영자금을 목적으로 대규모 자금조달에 나섰는데, 이 과정에서 최대주주가 변경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WI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 리튬인사이트(비상장사) 고도 리튬 정제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2차전지 관련 매출이 기대되는 곳이다. 일각에서는 리튬인사이트가 WI를 통해 우회상장을 할 수도 있다는 시각을 내놓고 있다.

한편 초고수들은 순매수 2위 종목에 씨에스윈드를 올려놨다. 에너지 전환 기대감이 다시 시장에 대두된 것으로 해석된다. 그 다음으로는 두산, 에스엠, 성일하이텍 순으로 주식을 많이 사들였다.
[마켓PRO] 최대주주 바뀌나…초고수들, WI 집중매수
반면 초고수들은 같은 시각 삼성SDI를 가장 많이 팔았다. 그 다음으로는 코스모신소재를 많이 팔았다. 2차전지 업종 내 순환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순매도 3위는 나노신소재였고, 4위는 금강철강, 5위는 iMBC였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