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미디어그룹의 해외 투자 정보 프리미엄 채널인 글로벌마켓은 한가위 명절에도 쉬지 않는다. 미국 뉴욕증시는 변함없이 열리기 때문이다. 서학개미들의 ‘넘버원 투자 가이드’를 자처하는 한경 글로벌마켓은 이번 연휴에도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욕증시 개장부터 폐장 직후까지 당일 이슈를 총정리하는 콘텐츠는 종전 그대로다.

한국시간 오전 6시40분부터 조재길 글로벌마켓부 부장(뉴욕특파원)이 글로벌마켓나우를 라이브로 전달한다.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자산시장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이슈를 빠짐없이 분석하는 게 특징이다. 이후 오전 7시30분부터 김현석 뉴욕특파원이 월스트리트나우를 방송한다. 월가 보고서 중 투자자들이 참고할 만한 내용을 집중 소개한다. 김 특파원이 뉴욕 BCA리서치 콘퍼런스에서 더그 페타 수석전략가 및 로버트 라이언 전략가(원자재)와 진행한 인터뷰도 연휴 기간 업로드된다.

평일 오후 9시30분부터는 뉴욕증시 개장 시황을 실시간 전달하는 ‘프리뷰 뉴욕’이 시작된다. 김은솔·노경연 한경TV 아나운서가 1시간30분 동안 진행한다. 직후인 오후 11시40분부터는 정소람·신인규 뉴욕특파원과 김채은 PD가 만드는 ‘미나리’(미국주식 나이트리포트)가 바통을 이어받는다. 국내 언론 최초로 뉴욕 맨해튼의 명소를 바꿔가며 실시간 연결한다.

정인설의 워싱턴나우와 서기열의 실리콘밸리나우, 정영효의 도쿄나우, 강현우의 베이징나우 등 각 지역 특파원들의 현장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은 동영상도 순차적으로 게재된다.

한경 글로벌마켓 유튜브는 최근 구독자 수 37만 명을 돌파했다. 작년 9월 출범한 지 1년 만이다. 해외투자 전문 미디어 중에선 압도적인 최다 구독자다.

연휴 기간 한경닷컴 내 글로벌마켓 포털도 멈추지 않는다. 뉴욕 워싱턴 실리콘밸리 도쿄 베이징 등 주요 지역에 파견된 9명의 특파원과 30여 명의 국제부·증권부 기자들이 투자자의 정보 갈증을 해소하는 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경닷컴 로그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글로벌마켓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재방문 때도 쉽게 기사를 볼 수 있다.

뉴욕=조재길 특파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