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24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제3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를 보고와 이사 선임 등 총 3가지 안건을 원안대로 결의했다.

재무제표 주요 내용으로는 작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 1639억원과 상환전환우선주 1주당 60원의 현금배당이 포함됐다. 배당금 총액은 38억원이다. 보통주는 작년 12월 1주당 123원, 총 598억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한 바 있다.

재임 중인 이사의 임기 만료가 도래됨에 따라 사외이사 3명과 기타비상무이사 1명을 선임했다. 사외이사의 경우 이사회 내 투명성 강화를 위해 구성원 1인을 추가, 총 4인으로 확대해 구성하도록 했다.

사외이사 3명 전원은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송형근, 이성동 이사를 임기 2년의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송형근 이사는 매일신문사 상무이사와 매일애드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이성동 이사는 흥국자산운용 대표이사와 행정공제회 자산운용 부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DGB금융지주 사외이사로 재임 중이다. 2020년 3월부터 하이투자증권 사외이사로 재임 중인 최영호 이사는 임기 1년의 사외이사로 재선임됐다.

기타 비상무이사로는 김영석 이사를 재선임했다. 김영석 이사는 현재 DGB금융지주 그룹경영관리총괄로 재직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하이투자증권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임기는 1년이다.

아울러 정관변경을 통해 이사회 내 위원회로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하이투자증권은 ESG실무협의회를 관련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ESG위원회 신설로 ESG 경영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는 "작년은 주요 사업부문의 호조에 따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다 3년 연속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며 "현재 진행 중인 자본확충을 마무리하고 확보된 자본의 효율적 사용을 통해 최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하고 외부 환경에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해 수익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