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스턴투자운용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2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ESG 평가·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 주제는 'ESG 투자의 이해–윤리투자부터 대체투자까지'다.

류 대표이사는 현재 기획재정부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을 맡고 있다.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과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복지부 국민연금기금발전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는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개발부문 정호석 대표, 경영부문 이길의 부대표 등 마스턴투자운용의 주요 의사 결정자들이 참석했다. 서스틴베스트에서도 류 대표이사와 더불어 오승재 총괄본부장(변호사), 권주원 책임애널리스트도 자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민석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홍보팀 과장은 "강연 후에도 대체투자 업계에서 ESG가 가지는 의미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며 "C레벨 대상뿐만 아니라 팀장과 실무자 대상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교육을 진행해 'ESG 내재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6월 이사회 직속으로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부동산 책임투자 전문가인 민성훈 수원대학교 건축도시부동산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민 교수는 알파에셋자산운용 이사, 노무라이화자산운용 투자본부장(상무) 등 현장 실무 경험도 갖추고 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