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폴더블폰 힌지 생산을 성장동력으로 보유…목표가↑”-IBK
IBK투자증권은 17일 KH바텍에 대해 폴더블폰 핵심부품 생산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보유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3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KH바텍의 주요 제품은 힌지, IDC, 브라켓, 배터리용 엔드 플레이트 등”이라며 “현재는 힌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당분간 이러한 추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폴더블폰이 인기를 끌면서 KH바텍의 실적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KH바텍은 지난 3분기 매출 1438억원, 영업이익 141억원의 실적을 기록헀다. 직전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3배 이상, 영업이익은 10배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국내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영향”이라며 “물량과 다소 괴리는 있겠지만 3분기 중 출시된 물량은 500만대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추정했다.

IBK투자증권은 4분기 KH바텍의 매출과 영업이익률이 3분기와 비슷한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매출은 고객사의 재고조정 수준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김 연구원은 “KH바텍은 상반기 부진 이후 하반기부터 큰 폭으로 실적이 개선되는 중”이라며 “신제품 및 신규 거래선 확대 가능성이 여전히 높은 상황으로 추가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