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21년에는 지난해 소외됐던 배당주의 반등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전망이 월스트리트에서 나오고 있다.

1일(현지시간) 미국 CNBC는 S&P500 및 S&P400 중형주 지수 편입 종목 중 배당수익률이 4% 이상이고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에 근거한 상승여력이 10% 이상인 9개 종목을 선별했다.

배당주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기업들이 대거 배당금을 줄이면서 큰 타격을 입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보급으로 경기 회복이 본격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높은 배당수익률은 물론 견조한 상승세가 기대되는 종목들이 여럿 눈에 띈다고 CNBC는 설명했다.
올해는 '배당주의 해'…반전 노리는 종목은
대표적인 종목이 천연가스 공급회사인 윌리엄스(WMB)다. 미국 투자정보업체 팩트셋은 윌리엄스의 배당수익률과 상승여력을 각각 8.0%와 25.8%로 내다봤다. 이 종목은 지난 5년간 평균 배당수익률이 6.8%에 달하는 고배당주다.

다른 천연가스 기업인 노스웨스턴(NWE)도 배당수익률 4.2%에 상승여력 10.4%로 평가됐다. 전력회사인 에디슨 인터내셔널(EIX)는 배당수익률과 상승여력이 각각 4.3%와 13.5%였다.
올해는 '배당주의 해'…반전 노리는 종목은
9개 종목 중 금융회사가 4개로 가장 많다. 학자금 대출회사인 네비언트(NAVI)는 배당수익률이 6.6%, 상승여력은 26.9%가 매겨졌다. 움프쿠아(UMPG), 퍼스트호라이즌(FHN), 밸리내셔널(VLY) 등 지방은행주들도 4%가 넘는 배당수익률과 10% 이상 추가 상승이 가능한 종목으로 분류됐다.
올해는 '배당주의 해'…반전 노리는 종목은
담배회사인 필립모리스(PM)도 5.9%의 배당수익률과 함께 11.4% 상승여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NBC는 “필립모리스를 비롯한 담배회사들은 지난 수년간 환경적·사회적 영향을 의식한 투자의 증가로 저평가를 받았다”고 지적했다. 팩트셋에 다르면 현재 필립모리스의 주가수익비율(PER)과 주가매출액비율(PSR)은 지난 5년 평균 보다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