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엠반도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9.0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6,527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6.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 비중이 84.4%로 가장 높아, 이 종목의 주요 거래 주체는 개인이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아이티엠반도체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아이티엠반도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아이티엠반도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내년 침투 모델은 올해 대비 x2배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05월 12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이왕진 애널리스트는 아이티엠반도체에 대해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의 2분기 판매둔화는 전혀 새로운 소식이 아닌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컨센서스. 투자자들의 시선이 성수기인 3Q와 내년에 좀더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 동사의 경우 올해 PMP 채택 스마트폰 증가로 하반기 성장이 보장되어 있는 가운데 내년 중저가 침투 가능성이 매우 높고, 스마트폰, 웨어러블 외에 진입 어플리케이션 역시 확대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음.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64,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