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9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먼저 월요일에는 권태민 파트너와 함께하는 감성충만 카운슬링 ‘사선에서’로 문을 열었다. 추석 이후 국내 증시 전망과 함께 예상 주도 업종을 살펴본 뒤 직접 편지로 전달된 사연자의 이야기와 포트폴리오를 점검해봤다. 권 파트너의 다정하면서도 냉철한 분석과 조언을 통해 마음의 짐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화요일에는 류태형 파트너와 함께하는 주식 토크쇼 ‘BACK 담화’가 진행됐다. 이날의 BACK 담화 주제는 양봉과 음봉 중 더욱 유리한 매수 타이밍을 찾는 방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살펴봤다. 시청자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기도 했다.

수요일에는 한동훈 파트너가 직접 선정한 종목 랭킹으로 진행되는 ‘한방 랭킹쇼’가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마지막으로 목요일에는 시장과 기업을 분석하는 ‘투자의 정석’ 코너로 꾸며졌다.

다섯 명의 와우넷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은 시장에서 쌓인 숙제를 매일 다른 색깔로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3분기 대회는 20일 종가 기준으로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76.7%로 1위, 서호수가 51.4%로 2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류태형이 29%로 새롭게 3위에 올랐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 중간 리셋 없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또한 분기별 수익률을 집계해 연간 수익률 베스트파트너를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체시스, 한창, 백광소재, 일신석재, 라닉스 순이다.

‘라이온 king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