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전문 기업인 한국콜마가 북미 최대 화장품·미용용품 전문기업인 윔저와 손잡고 북·남미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한국콜마는 19일 미국 화장품 ODM 회사인 '프로세스 테크놀로지스 앤드 패키징'(이하 PTP)를 윔저와 공동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가 PTP 지분 51%, 윔저가 49%를 소유한다.

한국콜마는 연구개발 및 생산 부문을, 윔저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을 담당하게 된다.

1993년 설립된 PTP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화장품 ODM 회사로 로레알, 코티, 시세이도 등 글로벌 기업을 거래처로 두고 있다.

한국콜마와 함께 PTP를 공동 인수한 윔저는 화장품 콘셉트와 패키지 디자인부터 조달과 보관, 배송에 이르기까지 화장품·미용용품 공급과 관련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미국 뉴저지에 본사가 있으며 텍사스와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등에 지사가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PTP사 인수를 통해 북미 및 남미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PTP의 색조 분야 기술력에 한국콜마의 기초화장품 기술력을 결합하고 윔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홀딩스는 자회사인 한국콜마가 미국 화장품 제조회사를 인수하기 위한 특수목적회사(SPC) 석오(Seokoh)를 신설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조민정 기자 gatsb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