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디자인부터 내용까지 모두 새롭게 바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스마트 네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네오는 모바일 주식거래를 처음 이용해보는 사람도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일반적인 MTS로 주식 주문을 할 경우, 주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주문을 터치하면 비밀번호 입력이 안됐다고 나오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 네오는 계좌 선택과 비밀번호 입력창을 앞단에 배치함으로써, 두 번 입력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또 장중 종목 상태를 배경색으로 표시하고 사용자가 직접 퀵메뉴와 홈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만들었다.

유동식 스마트금융본부장은 "새로운 스마트 네오 개발은 주식을 모르는 이들에게 MTS 기획을 맡긴다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이었지만 오히려 초보자도 쉽고 편리하게 거래하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는 데 끌렸다"며 "국내 어떤 MTS와도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이 나와 이용자들의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마트 네오는 기존에 분리돼있던 국내와 해외주식 거래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 관심정보를 바탕으로 유망종목을 분석해 매매할 수 있는 종목 발굴 서비스 등을 추가함으로써 기능도 나아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네오는 안드로이드 4.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IOS용도 곧 출시될 계획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