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금리가 상승하는 기간에는 가치주와 자본재 주식의 성과가 우수하게 된다. 실질금리 상승은 물가를 억제해야 할 정도로 강도 높은 긴축정책 구간에서 발생하는데 이처럼 실질금리가 상승하는 기간은 기업의 장부 가치 매력이 부각돼 주가순자산배율(PBR)이 낮은 기업을 선호하게 된다. 2003~2007년 성과가 좋았던 철강·조선·중공업 업종 등은 중국 모멘텀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엄밀히 말해 자산 가치 매력이 컸기 때문이다.
저금리 환경, 성장주에 큰 지원군 될 것…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금융 위기 이후 정책 금리의 절대 수준이 낮아지며 실질금리가 마이너스를 기록하자 글로벌 소비가 살아났다. 특히 신흥국 소비 회복이 강해지다 보니 소비재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주 투자가 증가하게 됐다. 미국·일본·유럽 주식시장에는 이 같은 성장주 시대가 진행 중이다. 한국도 올해 화장품 산업, 코스닥 주가 상승률이 높은 것도 실질금리가 낮아져 성장주 투자에 대한 요구가 강해진 결과다. 앞으로 성장주의 밸류에이션 논란이 확대될 여지가 있다. 성장 산업의 실적도 중요하지만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금리 수준이다. 당분간 저금리 환경은 한국 주식시장 전체뿐만 아니라 성장주에 훌륭한 지원군이 될 여지가 크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양, 팜스토리, JW중외신약, 제이콘텐트리, 큐로컴, 우리은행, LG디스플레이, 대우증권, 솔본, 조일알미늄, LG전자, KGP, 삼익악기, 코아스, 한국토지신탁, 수산중공업, 리홈쿠첸, 삼성중공업, 네오아레나, 기아차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