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그린스펀 전 의장의 후임인 벤 버냉키 전 의장이 2013년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을 거론한 일을 계기로 전 세계 금융시장에서는 신흥국가 통화가치와 주가가 동반 하락하는 충격이 발생했고, 이는 '긴축 발작'이라고 불렸다. 그린스펀 전 의장은 "(통화정책) 정상화는 훌륭한 일이지만, 그렇게 되기까지의 과정은 험난할 것"이라며 "극복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통화정책 정상화는 2008년 12월 이후 0∼0.25%로 유지되고 있는 기준금리의 인상을 의미한다. 이어 그린스펀 전 의장은 금리를 올릴 때 채권시장을 어느 정도 불안하게 만들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연준이나 다른 나라 중앙은행들이 부채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연준은 금융위기 극복을 위해 양적완화를 세 번에 걸쳐 실시하면서 4조 달러(약 4천400조 원) 이상의 돈을 시중에 풀었다.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은 지난 3월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주최 토론회에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위원들이 현재 시행 중인 비상 통화정책의 일부 정상화를 올해 하반기에 시작하는 방안을 심각하게 고민하기 시작했다"며 올해 안에 기준금리 인상이 시작될 것임을 시사했다. 현재 금융시장에서는 금리인상 시작 시점으로 오는 9월을 가장 많이 꼽고 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미 기준금리 인상 시점, 3분기 예상…주식매입전략은 어떻게하나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광주신세계, 이베스트투자증권, 코스온, 동아타이어, 농심홀딩스, 제일약품, 서흥, 안랩, 선데이토즈, E1, 세아제강, 케이비캐피탈, 한화투자증권, 모두투어, 남해화학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